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버즈와 에어팟 모두 써본 사용자로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원래 아이폰X + 에어팟을 사용하다가 갤럭시S10으로 넘어가면서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갤럭시S10과 에어팟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사용은 할 수 있었지만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 볼 수 없었기에 버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버즈는 커널형, 에어팟은 오픈형이라는 점입니다.

 

갤럭시 버즈

 

먼저 갤럭시 버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갤럭시 버즈 단점 ]

 

전체적인 느낌부터 얘기해보면 '역시 애플이 UX 측면에서 많은 고민을 하는구나' 였습니다.

 

아이폰 + 에어팟을 먼저 사용하다가 넘어와서 그런지 많은 비교가 되었는데요,

에어팟은 한쪽을 뺀다던지 터치를 한다던지 할 때 불편함 없이 자연스럽게 정지 및 재생이 되었는데 갤럭시 버즈는 한쪽을 빼도 계속 재생이 됩니다. 에어팟은 기본 투터치 인데 버즈는 원터치부터 조작이 가능해서 의도치 않게 오작동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터치기능을 off 해놓는게 더 편했습니다. 

 

터치 한번은 곡 재생 또는 일시정지,

두번은 다음 곡 재생과 전화받기 및 끊기

세번은 이전 곡 재생입니다.

롱터치는 음성명령, 즉시 주변 소리 듣기, 주변 소리 듣기, 음량 내리기 중에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터치 별로 on/off 기능이 되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합니다. 다음 버전에 기대를 해봅니다.

 

또 커널형이기 때문에 외부소리가 다소 차단되는 감이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 모두 해당되는 부분인데 걷기 등 이동 중에 들을 때는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볼때 불편한 점은 0.몇초 정도 딜레이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항상 발생하는 것도 아닌것 같기도 하고 애매하긴 한데 넷플릭스와 mx플레이어 등은 괜찮은 편이고 유튜브는 확실히 딜레이가 느껴집니다. 그런데 적응이 된건지 괜찮을 때도 있는 것 같아서 큰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화 음질은 에어팟이 좋습니다. 친구에게 전화 걸어보고 어떤게 나은지 물어 봤었는데 확실히 버즈일 때 컴플레인이 심했습니다.

 

 

[ 갤럭시 버즈 장점 ]

 

갤럭시 버즈의 장점은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서 여러가지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퀄라이저 설정이 있고 알림 설정, 주변 소리 듣기 기능 등이 있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의 단점을 보완하는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개인적으로 가장 써보고 싶었던 기능인데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사용했을 때 큰 차이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목소리 강조해서 듣기 기능도 존재합니다. 삼성이 세심하게 신경을 많이 썼네요.

 

에어팟보다 재생시간이 깁니다. 에어팟은 완충 후 4시간, 버즈는 6시간 이라고 합니다. 체감상으로도 확실히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버즈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에어팟 출시 초기에는 '콩나물'이라는 놀림을 많이 받았었는데 어느 순간 인싸템이 되어버려서 살짝 의아하긴 했습니다. 제 얼굴형에 에어팟이 맞지 않는다는 건 안 비밀...

 

에어팟에 먼저 적응을 하고 넘어와서 그런지 뭔가 단점이 더 많은 것처럼 되어버렸네요.

갤럭시 버즈 좋은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커널형을 더 좋아해서 그런지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에어팟과 비교하며 적다보니 구분해서 적을 내용이 많지는 않네요.

 

[ 에어팟 단점 ]

 

디자인. 앞서 얘기 했듯이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잘못 착용하면 /[^.^]\ 이렇게 벌어진 상태로 돌아다니게 됩니다.

 

오픈형이다보니 카페 등 소음이 살짝 있는 곳에서는 음량을 꽤 크게 해야 들립니다. 특히 지하철 타고 이동시 한국어 대사가 잘 들리지 않다보니 자연스레 자막이 나오는 미드 등을 더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 에어팟 장점 ]

 

이어폰 케이스가 버즈보다는 얇아서 바지 주머니에 넣었을 때 아주 약간은 핏이 좋습니다.

 

에어팟을 귀에서 잠시 뗐다가 다시 착용하면 스탑, 재생이 자연스럽고 오픈형이라 외부 소리가 잘 들리기 때문에 잠깐 다른 사람과 얘기할 때 에어팟을 뺄 필요가 없습니다. 한 번 귀에 착용하면 실생활에서 뺄 필요가 없을 정도로 편리합니다

 

통화 음질이 버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에어팟을 통해서 친구들과 많이 통화했지만 컴플레인을 들은 적이 없습니다. 버즈로 바꾸고 나서는 웬만하면 폰으로만 통화합니다.

 

 

결론입니다.

두 제품 모두 각 장점을 가지고 있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갤럭시 버즈가 살짝 비싸긴 하지만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이용하여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이제는 유선 이어폰으로는 못 돌아갈 것 같습니다. 무선 이어폰 만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