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ff review

삼성과 애플의 만남, 갤럭시 버즈 + 아이폰 사용후기

2020. 1. 1. 21:18
반응형

 

갤럭시 버즈와 아이폰의 만남, 이렇게 이상한 조합을 고려하고 계신 분이 있을까요?

지난 몇 달간 이 조합으로 지내온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원래 갤럭시 S10을 사용하게 되면서 갤럭시 버즈를 구매했었는데 갤럭시를 처분하고 아이폰 8 + 아이패드 미니 5 조합을 사용하기 위해 아이폰으로 넘어오면서 갤럭시 버즈와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고 싶은데 연달아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려니 부담이 좀 되네요...

 

 

 

그래서 당분간은 갤럭시 버즈와 아이폰의 조합으로 지내야 할 것 같습니다. 에어팟 프로가 출시하기 전에는 커널형 에어팟이 없었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와의 조합도 괜찮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럼 실제로도 생각만큼 좋았을까요? 장점까지는 아니라도 괜찮았던 점 먼저 얘기해보겠습니다.

 

- 생각보다 음질 괜찮다

갤럭시 버즈는 안드로이드와 연동 했을 때 이퀄라이저 설정 등 앱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음질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아이폰에서 커스터마이징 설정이 가능하지 않고 날것의 버즈를 사용해야 했지만 음질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커널형이라 음이 선명하게 들리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무선 충전 지원

에어팟은 2세대부터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그것도 별도 케이스를 선택해야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는 10만 원대이고 에어팟 2세대는 20만 원대의 가격이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가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호환성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폰을 함께 들고 다니면서 갤럭시 버즈를 이쪽 저쪽으로 연동을 자주 바꾸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활했을 때 잘 연결이 되지 않거나 하는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에어팟 처럼 케이스 뚜껑을 열자마자 연동되는 건 아니지만 블루투스 설정에서 선택하면 1~2초 내로 빠르게 연동되는 편입니다.

 

- 터치 기능 지원

기본 설정대로만 동작하지만 터치 기능도 잘 동작합니다. 한 번 누르면 재생과 일시정지, 두 번은 다음곡, 길게 누르면 음성 명령 등의 기능들입니다. 세 번과 네 번 터치는 제가 잘 조작하지 못하는 것인지 아이폰에서는 지원이 안 되는 건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정리하면 재생, 일시정지, 다음 곡, 음성 명령 등의 기능은 지원하고 주변소리 듣기나 이전 곡, 음량 조절 등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아쉬운 점 입니다.

 

- 터치 설정 지원 안 함

아이폰에서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터치 설정을 할 수 없는 점은 아쉽습니다. 터치 설정을 아예 끄고 싶을 때 그럴 수 없다는 게 아쉽습니다. 에어팟과는 달리 터치 영역을 건드리지 않고 버즈를 귀에서 빼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습니다.

 

- 연동이 불안정할 때가 있다

사람이 많은 장소나 특정 장소를 지날 때 주파수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인지, 연동이 딜레이 되거나 끊김 현상이 발생할 때가 더러 있었습니다.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할 때보다 더 심각하게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와 아이폰의 조합으로 몇 달 사용해 본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이 조합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쉬운 점이 좀 있지만 적과의 동침, 꽤 괜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