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ff review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사무실에서 괜츈?

2020. 7. 14. 12:46
반응형

얼마 전 꽤 늦은 시기에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필요한 건 아니었고 커널형 이어폰을 선호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전엔 아이폰 + 갤럭시 버즈 조합으로 사용 중이었죠 ㅎㅎ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대박까진 아니고 가격 치고는 꽤 쓸만하다 정도입니다. 

 

다른 노이즈캔슬링에 특화된(좀 더 비싼) 제품을 써봤을 때와는 확실히 차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사무실에서요.

 

외부 자동차 소리 등 기타 잡음은 잘 잡아주는 것 같지만 사람 대화 소리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전에 체험해봤던 다른 제품이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E4 였던 것 같은데 사람 소리도 제법 차단해주었었거든요.

 

그런데 베오플레이 E4는 가격이 좀더 비싼 데다 유선 이어폰이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에 가격이 좀 더 저렴한 에어팟 프로에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기대하기란 무리라는 생각입니다.

 

전에 베포플레이 E4를 잠깐 빌려서 사용했던 이유가, 그 당시 사무실이 직원들 잡담 소리가 끊이질 않는 분위기여서 였습니다. 나름 효과를 보긴 해서 업무에 집중을 할 수 있었지요.

 

현재 사무실도 워낙 많은 인원이 같은 공간에 있다 보니, 업무 대화 외에도 다양한 잡담 소리가 들리고 있어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을 활용하고는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시켜놓고 업무 집중에 도움되는 잔잔한 음악을 플레이시키면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대신 체감상 배터리 소모가... ㅠ

 

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 음악 감상 가능 시간이 4.5시간이라고 대외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좀 더 짧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할 때도 느꼈지만 갤럭시 버즈보다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통화 음질이 나빠서 쓰지도 않았는데 에어팟 프로의 통화 음질은 쾌적합니다.

 

노이즈 캔슬링도 나름 만족스럽고 통화 음질도 좋으니, 에어팟 프로 구매를 잘한 듯하네요 ㅎㅎㅎㅎ

 

자세한 리뷰는 좀 더 사용해보고 올릴까 합니다!

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