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12의 루머 정보가 시시각각 다르게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원가 절감을 위해 이어팟과 충전기가 제외된다, 노치가 줄어든다, 5G와 LTE 모델로 구분되어 나온다 등 다양한 정보들이 넘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아이폰을 위해 존버를 할지, 아이폰 12를 위해 총알을 장전할지 유저들이 각 판단을 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반면에 안드로이드를 쓰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오려는 분들은 아이폰 12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할지, 아이폰 11을 사도 괜찮을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아이폰 XS를 중고로 구해서 사용하신다면, 꽤 괜찮을 듯 합니다.

 

아이폰 XS 스펙
출시년도 2018년
프로세서 Apple A12 Bionic
메모리 4 GB LPDDR4X SDRAM
저장공간 64 / 256 / 512 GB
디스플레이 5.8인치 19.5:9 비율
2436 x 1125 Super Retina HD Display (458 ppi)
네트워크 4G
카메라(전면) 700만 화소
카메라(후면) 기본 1200만 화소 (OIS)
망원 1200만 화소 (OIS)
배터리 2658 mAh (유선고속, 무선일반)
규격 70.9 x 143.6 x 7.7 mm, 177 g
색상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단자 USB 2.0 Apple Lightning 8-pin x 1
e-SIM 듀얼심 지원
생체인식 얼굴인식
방수방진 IP68 등급

 

메모리, 저장공간, 디스플레이 등 최신 아이폰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고 프로세서가 한 세대 이전 제품이지만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 이상 체감상 큰 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카메라는 최신 폰일수록 좋은 게 당연한 추세이지만 인덕션 디자인을 싫어하는 분에게는 오히려 다행일 듯합니다 ㅎㅎ

 

중고가는 64GB 모델 기준 45만 ~ 55만 원 정도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거의 신형 아이폰 SE와 비슷한 가격이죠? 하지만 화면이 더 크고 비율도 트렌드에 맞게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카메라 성능과 방수방진 등급도 차이가 납니다.

 

신형 아이폰 SE의 유일한 비교우위는 프로세서가 최신 Apple A13 Bionic이 탑재되었다는 점이겠네요. 이밖에도 생체인식 취향 차이(지문인식)가 아니라면 굳이 작은 화면의 아이폰 SE로 입문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입문이 아니더라도 구형 아이폰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최신 아이폰이 출시될 때까지 잠깐 사용하시기에도 아이폰 XS가 적당할 듯싶습니다.

 

10 ~ 11월 정도에 새 아이폰이 출시가 될 텐데, 실구매를 연말이나 내년 초에 한다고 예상한다면 중고로 쓰다가 다시 중고로 되파는 형태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중고가 방어가 잘되는 편이니까요.

 

아이폰 XS가 처음 출시했을 때 아이폰 X 유저들이 넘어갈 이유는 사실 없어 보여서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만, 현시점에서 봤을 때 입문용이나 존버용으로 쓰기에는 이만한 아이폰이 없을 듯합니다 ㅎㅎ

 

그럼 이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