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혹시 '블베병'에 빠져계신가요?

속칭 예쁜 쓰레기라고 불리는 블랙베리 폰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쓴 사람은 없다는 그 마력의 폰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블랙베리클래식은 2014년에 출시되어 매니아들에게 아직까지 사랑받고 있는 폰입니다. 저도 당시에 나오자마자 직구하여 사용했었고 현재는 관상용으로 두고 한 번씩 만지작거리며 즐기고 있습니다.

 

 

>> 블랙베리클래식 스펙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S4 Plus MSM8960
메모리 2GB
용량 16GB
디스플레이 3.5인치 (720 x 720, 294ppi)
카메라 전면 2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
배터리 2515 mAh
규격 131 x 72.4 x 10.2 mm, 178 g
기타 풀쿼티 키보드, 무선충전

 

정말 암울합니다.

Apkpure를 통해서 이것저것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해봤지만 워낙 느리다 보니 쾌적하게 쓰기는 어렵습니다. 카카오톡도 공식적으로 지원을 중단했고 은행 앱들도 잘 구동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예쁜 쓰레기답게 블베병이 도지면 손에서 놓을 수가 없는 것도 사실인데요, 블랙베리클래식이나 Q10, Q5를 사용하기 위해 아이패드미니와의 조합을 한 번쯤 고민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블랙베리를 피처폰이라 생각하고 통화나 문자 (apk를 잘 구해보면 카카오톡이나 라인도 실행되긴 합니다) 용도로만 생각하신다면, 휴대성이 좋은 아이패드미니와 꽤 괜찮은 조합이 될듯합니다.

 

 

>> 아이패드미니5 스펙

프로세서 Apple A12 Bionic
메모리 3GB
용량 64/256GB
디스플레이 7.9인치 4:3비율, 2048x1536 (326ppi)
배터리 5124mAh
규격 134.8 x 203.2 x 6.1 mm, 300.5 g

 

 

미니가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통화와 문자 외 카카오톡을 포함한 모든 모바일 라이프를 미니로 가져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한 팁!

아이패드미니5의 데이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니는 꼭 LTE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엔 블랙베리클래식으로 테더링하면 와이파이 모델도 괜찮지 않을까 하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웬열, 블랙베리OS10은 우리가 알고 있는 핫스팟이나 무선테더링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블루투스를 이용한 테더링을 지원하는데요, 유튜브 영상 480p 짜리를 보는데도 버퍼링이 아이고~ 그냥 장난이 아닙니다. 그래서 미니는 LTE 버전을 사용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그럼 데이터 유심을 구해야 할 텐데 어디서 어떻게 구하면 될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태블릿에서 유심을 사용하는 방식은 두 가지를 추천드립니다.

통신3사를 쓰고 있는 경우, 휴대폰 요금제에서 데이터 쉐어링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알뜰폰통신사 이야기 큰사람이라는 곳에서 데이터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알뜰폰허브'를 검색한 뒤 사이트 접속하셔서 '태블릿'이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상품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블랙베리클래식과 아이패드미니5 조합으로 어떻게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말씀드린 정보 외에도 더 좋은 추천 방식이나 추가 정보가 있다면 댓글을 통해 공유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IT생활되세요!



마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