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 전기차에 이어 기아 전기차 정보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에 인수된 이후 기아 브랜드로 국내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고, 현대자동차에 이어 국내 판매량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아자동차입니다.

 

기아의 전기차는 어떤 모델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전기차의 경우처럼 영업용을 제외한 모델만 알아보겠습니다.


EV6

EV6는 4,680mm의 길이에 1,880mm의 폭으로 준중형 SUV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고는 1,550mm로 SUV라 하기엔 낮은 편입니다. 축간거리는 2,900mm로 전기차 특유의 긴 거리를 자랑합니다.

 

롱레인지 모델 배터리는 77.4 kWh, 스탠다드는 58 kWh 용량이고 1회 충전 시 각 470km, 37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19인치 2WD 모델 기준입니다. 4WD, GT-Line일 경우 주행거리가 좀 더 줄어드니 참고 바랍니다.

 

세제 혜택 후 4,630만 원부터 시작해서 풀옵션 6천만 원 중반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히트 펌프 시스템은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니로 EV

니로 EV는 곧 출시 예정인 2세대 모델로 정리해 봤습니다. 전장 4,420mm, 전폭 1,825mm, 축거 2,720mm로 소형 SUV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1세대 니로 EV도 괜찮은 디자인이었는데 이번엔 소형 SUV 중에서 제일 괜찮은 모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배터리, 주행거리 등 주요 상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400km는 가뿐히 넘길 거라는 정보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가격도 1세대와 비슷하게 4천만 원 후반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히트 펌프 시스템은 1세대에도 탑재되어 있으니 2세대도 당연히 탑재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외에 쏘울 전기차도 있었지만 지금은 단종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EV시리즈 중 EV4, EV7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V4는 셀토스급 전기차로 EV6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용으로 출시될 거라는 전망도 있네요. EV7은 중형 SUV급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주행거리는 500km를 넘을 수도 있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현대 전기차의 경우처럼 기아의 전기차도 저렴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옆집 쉐보레 볼트 EUV의 경우 소형 SUV 급이면서 좀 더 저렴한 가격대로 형성되기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모델은 히트 펌프가 없는 게 단점이죠...

 

히트 펌프가 내장된 소형 SUV 전기차를 2천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면... 무리한 기대인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